본문 바로가기

학습자료 (미취학)

유치부, 초등학생 쉬운 한자어 자료 - 1주차 (불 화, 물 수)

반응형

언어에 관심 많은 1호는 요새 한자에 푹 빠졌습니다

 

그림 같아 보여서 재미있는 건지 잘은 모르겠지만 그림 잔뜩 한자사전을 쥐어주니 앉아서 한자를 열심히 따라 그리고 노네요

 

아는 선생님께서 한자를 통해 언어를 확장시켜주려면 화장실 변기 맞은편에 한자어 두세 개씩 적어서 일주일 정도 붙여 놓으면 애들이 대변보고 소변보고 하면서 무의식 중에 보니까 붙여보라고 권해주시네요

 

와. 귀차니즘 충만한 게으른 엄마인데 미루고 미루다 마음먹고 진행하는 2주차

 

나만 보기 아쉬워서 그냥 한 주 한 주 만들 때마다 올려볼까 합니다

 

확실히 어떤 단어를 이야기할 때 한자 뜻을 풀어서 이야기해 주니 아이가 훨씬 빠르고 재미있게 이해하네요

 

각 동네의 ㅇㅇ 동에 한자뜻이 그 동네의 오랜 역사와 특색을 반영한 게 많잖아요

 

제가 사는 동네도 한자뜻이 주요 동을 호칭하고 주변에 아파트 단지들마다 붙은 ㅇㅇ마을이나 ㅇㅇ길에 붙은 한글 뜻이 이 한자 뜻을 변환하여 사용하는 사례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걸로 아이랑 이야기하다 보면 이야깃거리가 많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ㅎㅎ

 

여행 다니거나 동네를 다닐 때 제일 재밌게 듣습니다 ^^

 

아이의 한자 공부를 학습지로 시작해서 첫 단어를 학습지 단어로 작성했습니다

 

이렇게 변기 맞은편이나 옆 벽에 일주일씩만 붙여놔 주세요

 

아이가 안보는 것 같은데 와서 은근하게 여기 쓰여 있는 단어를 이야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첫 주에 시작한 한자어는 불 화, 물 수 입니다

 

로로한자-1.pdf
0.06MB

 

 

A4용지 출력사이즈입니다

 

필요한 분들이 많이 계실까 모르겠네요

 

저는 제가 찾다가 마땅한게 없어서 직접 만들기 시작한건데요

 

하트 눌러주시거나 댓글 주시면 수요가 있다고 생각하고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