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즌1. 박구주막 (휴업)/술도가 탐방

[강원도 홍천]전통주조 예술 _ 술도가 탐방

반응형

만강에 비친달. 예술주조. 동몽. 정회철. 홍천 탁주

연락없이 방문했던 날.
가는 내내 전화를 드려야할 것 같은 마음이 계속 들었는데... 역시나! 아무도 안계셨습니다. 그래서 풍경사진 몇 컷과 백구 물통만 채워주고 돌아왔어요 ㅎㅎ

한적하고 조용한 강원도 홍천이네요





앞쪽에 정자가 있길래 싸온 도시락을 풀어 배짱님과 냠냠 
봄볕과 강원도 바람을 맞으며 식사합니다


플라스틱이 아닌 나무로 된 병보관함이네요 +_+ 이쁘다

아쉬운 마음에 케이스만 찍어봅니다...

백구가 사람을 보니 반가웠는지 배짱님을 얼싸안고 놓아주질 않아요 ㅋㅋ 뭔가 많이 야위어 보여 밥을 찾는데 못 찾아서 물만 댑다 뿌려줬습니다





<두번째 방문>

정회철 선생님을 만나뵙고 왔습니다 :)  

따뜻한 차 한잔씩 마시며 이야기중입니다. 향이 너무 좋았는데.. 차 내리시는 모습을 처음봤어요. 다도 예법인듯 했습니다. 

소탈하게 웃으시는 모습 ㅎㅎ 

병을 말리는 중이랍니다.

예술주조의 대표 탁, 약주. 만강에 비친 달과 동몽을 한잔씩 따라주십니다.


그리고 발효실과 숙성실을 구경시켜주셨습니다 :)
항아리에 직접 담그시는 모습이 인상에 남아요





연구소에서 술 빚을 때 보았던 기계들이 있네요 ㅎㅎ 
쌀 빻는 저 분쇄기는 저도 꼭 하나 들여놓고 싶어요....

전통방식의 도구들 쳇다리와 체가 보이죠. 싸리소쿠리는 시계가 되어있네요 +_+



저희 부부가 궁금해하는 이런저런 이야기를 다 들려주셔서 시간가는줄 모르고 앉아있었습니다. 점심시간도 훌쩍 넘기며 이야기 해주셔서 죄송한 마음에 일어났는데, 일어나고 보니 3시간을 앉아있었네요. 나오는 길에 동몽과 만강을 사고싶었는데, 지금 올스톱이라네요 ㅠ 발효에서인가 숙성에서인가 문제가 생겨서 두 달 동안 판매중지하신답니다.. 어흑 뭔가 더 아쉬운 마음이 들었어요.
선생님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 


+ 이야기했던 내용은 정리해야하는데 시간이 나질 않아 보류중입니다 ㅠㅠ

홍천 예술, 전통주조 예술, 만강에 비만강에 비친달. 예술주조. 동몽. 정회철. 홍천 탁주친 달, 동몽, 강원도 주조장


반응형